본문 바로가기

틈틈이 기록한 일상👩🏻‍💻/알아두면 쓸데있는 정보🔍

129살을 준비하는 우리의 자세 (feat. 항산화, 항노화)

반응형

백세시대라고 하는데

요즘 젊은 사람들은 자칫하면 120세는 기본으로 산다고합니다.

골골 120세까지 병든 장수를 꿈꾸는 사람은 없겠죠?

 

3040 나이대의 요즘 관심사 중 하나는 항산화, 항노화가 아닐까 싶은데요.

피부와 영양제 2가지 군으로 나누어 노화를 쫓는 방법을 공유해보려고 합니다.

무조건 추천받았다고 먹고 바르지 말고

관심가는 성분에 대해서 한번이라도 검색해보세요.

 

1. 피부 항산화

   1-1. 항산화를 위해 필요한 성분과 작용 기전

   1-2. 항산화 관련 제품 추천

2. 항노화 영양 성분 

   2-1. 레스베라트롤

   2-2. NMN VS NR

   2-3. 항노화 관련 영양제 추천

 

1. 피부 항산화

   1-1. 항산화를 위해 필요한 성분과 작용 기전

항산화 이야기는 많이 들어봤지만 해야 할까요?

피부는 지속적으로 자외선이나 외부 물질에 노출되어 노폐물이 쌓이고 자극받고 상하게 됩니다.

특히나 자외선으로부터 보호받아야하는데, 자외선을 차단하지 않고 방치하면 피부암, 피부질환이 생길 수 있고 노화가 가속됩니다!

하루종일 고생한 피부를 위해 저녁엔 꼭 노폐물과 피지를 깔끔히 제거하고 산화된 피부에게 항산화 성분을 발라주세요. 모공 색소 결 노화 모두에게 좋은 항산화 성분들을 아래에 소개할게요.

 

비타민 C는 가장 강력한 항산화제로 기미와 색소 침착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보통 임상에선 7% 이상 함량을 발라줘야 효과가 있다고 하는데요, 주름 잔주름 생성을 막아주는데 도움을 줍니다.

위치하젤 토너를 바르고 비타민C를 바르면 흡수에 도움을 주죠.

순수 비타민C는 피부에 조금 따갑거나 자극적일 수 있는데요, 낮은 함량부터 단계별로 올려서 사용하는 것을 추천하고 자외선 차단을 꼭 꼭 더 신경써주어야 합니다.

 

   1-2. 항산화 관련 제품 추천

위치하젤 토너와도 궁합이 좋으며, 비타민E와 함께 섞인 제품은 흡수가 잘 되고 페룰릭 성분이 섞이면 비타민 C 성분을 더욱 안정적으로 사용이 가능한데 민감할 때나 아픈 피부(여드름, 자극받은 피부, 질환이 있는 피부)에 바르면 따갑고 아플 수 있습니다. 각질제거 기능이 있는 아하 바하 같은 성분, 레티놀 성분이 들어있는 제품과는 같이 바르지 않아야 합니다.

 

비타민 C 성분을 가장 내세운 기초 화장품 제품들 중 추천하고 싶은 제품들은

스킨수티컬즈 비타민 CE페룰릭
바이오힐보 비타민 히알루로닉 앰플 토너
스킨수티컬즈
비타민C E 페룰릭 세럼
20만원대
https://link.coupang.com/a/45UT0
https://link.coupang.com/a/6CFiq
바이오힐보
비타민 히알루로닉 앰플토너
1만원대
https://link.coupang.com/a/6CJW5
혁신개념
순수비타민C 20% E 페룰릭 얼티밋 세럼 
1+1 2만원대
https://link.coupang.com/a/6CFvJ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혁신개념 제품은 스킨수티컬즈 세럼을 카피한 듯한 비슷한 구성에 가격이 합리적이어서 굉장히 눈이 가는데요. 화장품 만드는 사람 말에 따르면 같은 성분이더라도 레시피와 배합 기술, 성분 안정화가 제품의 한끗을 만든다고 했으니 지갑 사정과 취향에 따라 골라보시면 좋겠습니다! 저는 맛보기로 진입장벽 낮은 혁신개념 제품부터 시작해 봤어요 ㅎㅎ

 

저녁 루틴은

 

AHC 위치하젤 토너 - 비타민CE페룰릭 - 나이아신아마이드 -

메디큐브 부스터 힐러로 흡수 촵촵 -

수분 수딩 크림으로 마무리합니다!

 

 

위치하젤 토너
8천원대
https://link.coupang.com/a/45Wqr
나이아신아마이드
1만원대
https://link.coupang.com/a/45WVQ
 

 

수분 부족형 지성 피부 타입이에오 😉

 

 

 

 


 

 

 

 

2. 항노화 성분

 

2-1. 레스베라트롤

생소하게 들리는 레스베라트롤 res veratrol 성분은 식물 속에 존재하는 여러 영양소 가운데 하나로 식물이 자외선과 해충으로부터 스스로 보호하려고 식물들이 만들어내는 영양소를 뜻합니다.

 사실 이미 많이 먹고 있었을지도 모를 레스베라트롤!! 왜나면 특히 적포도에 아주 많이 함유되어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포도껍질에 많이 존재하고 보통 프랑스인과 미국인 중 식습관은 둘다 기름지고 버터리한데, 비교해보면 심장병 발병률이 프랑스인들이 더 낮은 이유라고 봐도 되겠죠.

 연구결과 프랑스 식문화가 음료처럼 곁들여 마시는 와인의 레스베라트롤이 심장병 발병 위험률을 낮추는데 영향을 주는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하루 1~2잔의 와인 섭취가 건강에 도움이 된다고 보고되어서 이제 합법적으로 와인을 매일 먹어도 되는 것이죠 😋🍷

 레스베라트롤은 혈압을 안정적으로 낮춰주어 고혈압 위험을 예방하고, 혈액 속 나쁜 LDL 콜레스테롤 수치는 감소시키고 좋은 HDL 콜레스테롤 수치는 높여 혈관을 청소하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해 심혈관질환 예방에도 도움됩니다.

그래서 레스베라트롤 효능은, 떠오르는 수명 연장 물질로  강력한 항노화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활성산소가 체내 세포를 공격할 때 방어해주는 역할을 하는 성분으로 신체노화 방지주름 개선의 도움을 주고 나아가서는 장수에 도움이 되는 물질로 불립니다.

 또, 활성산소가 뇌세포를 공격해서 파괴되어 여러 질환이 발생하는데 레스베라트롤의 효과로 뇌세포를 보호해 줄 수 있으므로 뇌건강을 지키고 기억력 유지에 영향을 주고 치매 등의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요즘 암보다 치매가 무서운 세상이니 꼭 먹어줘야겠죠?

 혈당관리가 필요한 분들께도 레스베라트롤 섭취가 도움이 됩니다. 제2형 당뇨병 원인으로 꼽히는 것이 인슐린 저항성 증가 때문인데 이를 개선시켜 혈당조절을 통한 당뇨병 예방과 개선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요즘 모든 병의 원인이 혈당 조절, 혈압 조절과 관련된 것 같은데요. 치매도 '제 3형 당뇨'라고 불리는 마당에 혈당조절은 청장년 시기에 꼭 필요한 관리라고 볼 수 있어요!!! 진짜 중요 별표 백개!! ✨✨✨

 

 

 

2-2. NR(니코틴아미드 리보사이드) VS NMN(니코틴아미드 모노 뉴클레오타이드)

NR, NMN 둘 다 체내에 작용하면 NAD 농도가 높아지고 노화를 막는데 도움을 주죠.

 

NAD가 하는 일은,

1. 항산화 작용

2. 지방 분해 -> 에너지 생성에 관여

3. 시르투인 유전자 활성 -> 신진대사 개선

4. DNA 회복

5. 텔로미어 길이 증가에 영향

 

NMN은 NR보다 혈액 내에서 안정적이지만, 세포 안에 들어가려면 NR로 변환되어야 합니다.

세포 안에 직접 작용하는 것은 NR이지만, 복용 이후 혈액 내 더 높은 NAD 수치를 보이는 NMN이 더 높은 효율성을 보인다는 주장도 있습니다만 NMN에 대한 충분한 임상 실험 결과가 아직은 축적되지 않았고, 비교적 NR에 대한 임상은 더 많이 이루어져 안전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또, 최신 연구 중인 NMN 성분인만큼 NR이나 타 영양제보다도 굉장히 고가입니다. 이 성분에 대한 충분한 믿음과 최신 연구 물질을 먹고 싶다하면 NMN을 먹어도 될 것 입니다.

 

 

 

2-3. 항노화 관련 영양제 추천

쏜 리서치 레스베라셀 

성분 구성을 보면 우리가 필요로 하는 레스베라트롤은 1일 권장 섭취량인 2 캡슐에 150mg가 들어있고
퀘르세틴 파이토솜이 250mg, NR 300mg, 베타인 50mg 등 4가지로 구성된 품질 좋은 영양제입니다. 아마 난임 관련 영양제를 찾아보셨던 분들은 들어봤을 수도 있어요. 

 

NR은 비타민 B3의 한 형태로, NAD로 변하여 NAD 농도를 높이는 역할을 하는 핵심 전구물질입니다.

NAD 수치를 높여주면 미토콘드리아 및 근육 기능이 강화되고 수명과 관련된 텔로미어(Telomere)의 길이가 길어지게 하여 건강한 노화를 추구합니다. 텔로미어는 세포 수명을 결정짓는 염색체 끝부분에 있는 작은 입자로 길이가 짧아지며 노화가 이루어집니다.

또, 항노화 작용을 하고 에너지 생성과 호르몬 대사 등을 개선해줍니다. 레스베라트롤과 함께 섭취 시, 레스베라트롤이 변환 과정에 관여를 하기 때문에 궁합이 좋고 효과적인 항노화 작용을 합니다. 베타인은 흔히 혈관청소부 역할을 하는 영양소로 혈관건강을 지키는데 도움이 됩니다. 

https://link.coupang.com/a/46i35

 

 

 

다른 NR 영양제보다 레스베라셀을 추천하는 이유는 성분 배합이 좋기 때문인데, NR 함량이 높은 것도 중요하지만 안정적, 효과적으로 흡수할 수 있도록 시너지를 내는 성분들이 적절히 배합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쏜 리서치 NiaCel 400

성분 구성을 보면 하루 섭취량 1캡슐에 NR 415mg, 베타인 85mg, 퀘르세틴 파이토좀 250mg, 레스베라트롤 150mg 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NR 성분이 꽤 고용량으로 들어 있습니다, 레스베라셀 (2정/1일) 섭취량보다 약 115mg 함량이 높습니다. 비교적 최근에 출시되었어요.

그래서 추천하고 싶은 대상은 NR 성분을 고함량으로 섭취하고 싶은 분들께 추천드립니다. NR 성분을 입문한다면, 레스베라셀을 먼저 먹어보고 잘 기능하는 것 같다면 NiaCel 400으로 고용량 복용해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레스베라셀을 기존에 복용했던 분이라면 니아셀400으로 레벨 업하시면 2정 먹을 거 1정 먹고, 일 복용 함량이 38% 늘어나니 바꿔보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300mg->415mg)

https://link.coupang.com/a/46iGS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